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주식공부하기

주식공부 기술적 분석부터 시작하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리부입니다.

남편은 아주 오래전부터 주식거래를 통해 용돈벌이를 하면서 집안살림에 소소하게 보탬을 주고 있었어요.

반면 저는 경제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보니 주식이란건 시작할 엄두조차 못내고 있었어요.

 

최근 도저히 이렇게 해선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들도 점점 자라는데 아이들에게도 경제개념을 심어주고 싶었구요,

개미처럼 땀흘리는 경제활동 외에도 돈이 일하는 경제활동도 있다는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엄마인 제가 먼저 경제공부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올해 5월쯤 네이버 블로그 이웃이신 윈타님께서 사이드파이프를 만들기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수강할수 있는 수강권나눔 이벤트를 해주셨고 고맙게도 제가 당첨되면서 주식 분석에 대한 강의가 있더라구요.

수강할수 있는 시간이 얼마남지 않아 더이상 미루면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부터 1강씩 들어보기로 했어요.

 

 

주식의 기술적 분석이란 무엇인가?

 

주식의 목적

주식의 목적은 아주 간단합니다.

싸게 구입해서 비싸게 팔기 입니다.

 

주식의 기본적 분석
  1. 기업의 가치,주가,재무구조를 보고 분석
  2. 거시경제분석, 산업분석, 기업분석을 통해 매매종목을 선정한다.

 

주식의 기술적 분석
  1. 시장내에 수요와 공급을 통해 미래의 주가흐름을 예상할수 있다.
  2. 차트를 보고 주가가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를 보고 분석하여 매매타이밍을 결정한다.
주식은 왜 기술적 분석을 해야하나요?
  • 주가의 움직임인 차트에는 모든정보가 반영되어 있다.
  • 주가는 관성의 원리에 따라 추세를 가지고 움직인다.
  • 차트는 주가움직임을 쉽게 알수있게 해준다.
  • 차트를 분석하면 현재 주가수준을 쉽게 판단할수있다.
  • 기술적 분석을 통해 기술적 분석을 검증할수 있다.
  • 차트는 지속 반복적은 패턴을 보여주므로 시작의 분위기를 잘 알수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