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경제신문읽기

10월 2일자 한국경제신문읽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다리장씨입니다.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CJ올리브영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 상장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2002년 CJ(주)에서 분사한뒤 매장을 늘리며 몸집을 불렸다.
지난해 매출은 1조8738억원, 영업이익은 1001억원이었다.
CJ올리브영은 지난 3월 사모펀드(PEF)운용사 글랜우드PE로부터 4141억원을 투자받는 과정에서 몸값을 1조8360억원으로 인정받았다.
IPO를 진행하면서 몸값을 2조원 이상으로 높일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IPO-신규상장

한화생명, 이젠 와인도 '구독보험'으로...

✔️구독보험이란?

아프거나 사망했을때 보험금을 받는 일반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평상시 쇼핑할인이나 상품권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신개념보험상품이다. 먼 미래보다 현재의 삶에 보다 의미를 두는 MZ세대 (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상품이라는 평가다.
현행법상 보험금은 포인트나 상품권으로 지급할 수 없게 돼 있지만 한화생명이 지난해 말 금융위원회로부터 '규제샌드박스(혁신금융서비스)'특례를 적용받으면서 2년간 한시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졌다.

 

한화생명은 8월초 이마트(상품권), GS25 (맥주), 프레시지(밀키트)와 각각 제휴를 맺어 '라이프플러스구독보험(무)' 상품 3종을 출시했으며 이번 '퍼플독 와인 구독보험'은 매달 보험료 1만9900원을 내면 3만5000포인트의 쿠폰이 제공된다.
이 쿠폰으로 매달 와인 한 병과 관련 콘텐츠가 담긴 패키지를 이용할수 있다.

이밖에도 '자란다 아이돌봄 구독보험'은 3만원에 3만 3000원 상당의 포인트로 돌봄서비스, 방문 교육 프로그램, 교구제 구입등에 사용할수 있고, '멀티팩 영양제 구독보험(월 보험료 2만 5000원)', '다노핏 맞춤운동 구독보험(9000원)' 은 각각 헬스케어 커머스 킥더허들과 다이어트 플랫폼 다노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욜로(YOLO) 가 생각남

 

오징어게임 인기에 넷플릭스 주가 사상최고

올 상반기 신규가입자수가 전년대비 한침 줄어들었던 넷플릭스가 한국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힘입어 지난달 30일(현지시간)나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1.88% 오른 610.34달러로 장을 마치고 사상 최고가를 기록햇다.넷플릭스 주가는 최근 한달간 7.2%뛰었다. 블룸버그통신은 넷플릭스 주가의 가장큰 상승동력 가운데 하나로 '오징어 게임'을 꼽았다.

'오징어 게임'의 효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현재 넷플릭스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고, 하반기 신규가입자 수는 1200만명에 이를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