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경제신문읽기

9월 30일 한국경제신문읽기

반응형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장중 연 1.567%까지 올랐다.

이날 미 나스닥지수가 2.83% 급락한 가장 큰 이유다.

골드만삭스는 지난달 올해 미국 경제성장률 예상치를 6.4% 에서 6.0%로 낮춘 뒤 이달 초 5.7%로 재차 하향조정했다.

환율은 달러당 1180원을 훌쩍 넘었다.

달러와 원자재 가격은 통상반대로 움직이지만 최근엔 원자재 가격도 크게 상승하고있다.

원자재가격 (천연가스, 석탄)등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도시가스 요금이 상승함!


사실 무슨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음.

환율이 올랐고,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다는 내용만 이해하겠다.

그중 지난번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도시가스요금이 인상된다는 기사를 스크랩했는데 연관되는 내용이 나왔음.

 

 

미국 월마트를 이끄는 월턴가의 투자종목엔 뭐가 있을까?

그동안 월턴가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패밀리오피스 '월턴투자팀(WIT)'을 통해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기때문에 베일에 쌓여있었다.

패밀리오피스는 고객 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사적인 투자자문사다.

 

월턴가의 투자종목은?

  •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약 2000억 달러 자산을 보유한 대체자산관리회사. 사모주식과 신용, 실물 자산등 세가지 사업을 주축으로 하고있다.목표주가 컨센서스(증권사추정치평균)는 69.22달러로 현재 주가 (61.44 달러)대비 12%가량 상승여력이 있다.
  • 스노플레이크-미국의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워렌버핏이 투자한 회사로 잘 알려져있다. 고객사가 데이터를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통합관리해주는 사업을 하고있다. 코로나19 확산이후 클라우드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시가총액은 896달러로 불었다.
  • 핀둬둬-중국정부의 잇단 규제에도 시장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꼽힌다.

그밖에도 각종 ETF 를 대거 보유하고 있었다고함.

 

 

 

10월 1일부터 전반적인 개편을 감행하는 하나투어는 '3無(무) 패키지 2.0'이라는 대표 여행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쇼핑강요, 한식당필수, 변두리 숙소 등 해외여행의 고질적 폐해 세가지를 없앤다는 뜻이다.

 

위드 코로나!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드디어 마스크 벗고 외출하는 날이 오는 것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