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씨 이야기

40대 남성, 여성 코로나백신 모더나 2차 접종 부작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다리 장씨입니다.
드디어 모더나2차 접종까지 마쳤습니다.
원래 10월 첫번째 금요일로 모더나 2차 접종이 예약되어 있었으나 남편이 그때부터 바빠질것 같다고 해서 급히 병원에 전화해서 예약일정을 바꿨습니다. 혹시나 코로나백신인 화이자나 AZ, 모더나 예약을 변경해야 한다면 병원에 전화해서 문의해봐도 괜찮을것 같아요.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할때에도 1차때와 마찬가지로 신분증 꼭 가지고 가야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도착해 예방접종 예진표 작성을 해야합니다.

1차 접종날짜도 기제를 해야하는데 기억잘 안나시죠?

핸드폰에 COOV(쿠브)라는 어플 다운받아 예방접종 증명서 입력해두시면 날짜를 굳이 기억하지 않아도 되니 미리미리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예방접종 예진표 작성을 끝내고, 전 오른손잡이라고 말씀드렸더니 이렇게 왼쪽팔에 모더나라고 적혀진 스티커를 붙여 주셨습니다.

왼쪽팔에 모더나 주사를 맞는다는 표시인듯 합니다.

이렇게 붙여놓고 나니 그때부터 가슴이 쿵쾅쿵쾅 뛰기 시작하더라구요.

1차는 뭣도 모르고 그냥 맞았지만 그 아픔을 알기에 긴장이 되더라구요.

게다가 병원이 한가해서 예진표 작성한지 10분도 안되서 제이름을 부르더라구요..

하하하하하하하.

맞았어요.

주사 맞는건 안아픈데 그 다음부터가 문제인거죠.

모더나 2차 맞고 15분정도 병원의자에 앉아 있었습니다.

희안하게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주사 맞은 왼쪽 팔, 다리가 찌릿찌릿 해져오는 느낌이었어요.

집에 도착하고 잠깐 쉬고있는데 뒷목도 땡기는 느낌이더라구요.

 

이럴때 필요한건 휴식...

잊어버리기 전에 COOV(쿠브)에서 코로나백신 2차접종 완료했다는 증명서도 다운받았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이 모두 끝나고 나니 홀가분하네요.

 

이제 궁금하시죠?

모더나 2차 부작용은 어떤지?

모더나 2차접종후 3일째 되는날

우선 모더나 2차 예방접종의 후유증은 생리통과 겹쳐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게 코로나백신 부작용인지, 생리통인지 분간이 가질 않아서 1차때보다 아프다 아니다 말할수가 없겠어요.

다만 붓기는 좀더 심했구요, 3일째에 붓기 가라앉고 통증도 가라앉았던 1차때와는 다르게 3일째인 오늘까지도 팔은 여전히 부어있고, 아프고, 그 부위만 아직 화끈거리고 있습니다.

 

몸에서 열이 나거나 하진 않았구요, 

왼쪽 팔, 다리, 그리고 허리가 너무 아파서 결국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 2알먹고 조금씩 회복되었어요.

 

그런데 모더나 1차때 보니까 팔이 가라앉고 며칠후부터 예방접종 부위에 아토피처럼 피부발진이 생기더라구요.

이게 약 보름정도 계속되었었는데 케바케라고 남편과 시누이는 멀쩡해서 제 피부가 이상한건지 알았는데 이게 모더나 부작용이라고 하더라구요. 심한사람들은 한달정도 계속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것 같아요.

 

 

반응형